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반감기란 날짜 시기 가격

by 슬기_0720 2024. 4. 5.

최근 비트코인이 1억원을 넘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고 얼마 안남은 반감기로 인해 폭등하는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정확한 날짜와 반감기 후 비트코인 가격 전망까지 알려드립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날짜 시기 가격
비트코인 반감기란 날짜 시기 가격

비트코인 반감기

 

비트코인은 일정수량이 유통되면 채굴하면서 얻게 된느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떨어지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특히 전체 발행량이 제한적인 비트코인의 경우 반감기로 인해 채굴 보상이 떨어지면서 지금까지 반감기마다 폭발적으로 가격이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유는 바로 채굴보상이 줄어든다는것은 비트코인 수가 줄어든다는 것이고, 이로인해 수요와 공급의 법칙으로 인해 수요가 많은 비트코인 가격이 오를수밖에 없었던 거죠.

 

그럼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는 언제일까요?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우선 지난 과거의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4년을 주기로 돌아온 반감기 패턴을 알고 있어야 2024년에 발생할 비트코인 반감기를 더 잘 알 수 있기때문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2012년, 2016년, 2020년에 발생했습니다.

 

세번의 반감기를 거치면서 채굴보상이 줄어들었는데 2012년 반감기 이후 25BTC, 12.5BTC, 6.25BTC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채굴보상은 얼마나 줄어들게 되는걸까요?

 

2024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우선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이 궁금해하실 비트코인 반감기 네번째 날짜는 4월 20일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를 말씀 못드리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반감기가 특정날짜에 세팅된것이 아니라 약 210,000개 블록이 채굴 될 떄마다 발생하도록 세팅 되어있기때문입니다.

 

이게 4년의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반감기가 지금까지 4년마다 일어난 것이죠.

 

비트코인 반감기 가격 패턴

비트코인 반감기 가격 패턴

 

자, 그럼 이제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거의 비트코인 반감기 패턴을 알면 앞으로 찾아올 비트코인 반감기 가격 상승을 예측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지금까지 발생한 3번의 비트코인 반감기 가격 패턴을 살펴보겠습니다.

 

 

 

1차 반감기 직전 연간 상승률은 385% 였고, 반감기 이후 연간 가격 상승률은 8,069% 였습니다. 2차 반감기 역시 상승했습니다.

 

가격을 살펴보면 2차 반감기 직전 연간 상승률은 142%이고, 반감기 직후 연간 가격 상승률은 284% 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의 반감기였던 3차 반감기 역시 가격이 상승했는데 반감기 직전 연간 상승률은 17%였고, 반감기 직후 연간 상승률은 559%이 이르렀습니다.

 

이렇기때문에 이번 2024 비트코인 네번째 반감기에 거는 기대감이 큰 것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전망

 

그렇다면 2024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은 나뉘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기때문에 역시 반감기 이후 상승할거란 의견이 대부분 지배적입니다. 

 

물론 이전에 1억을 찍었기때문에 이번 반감기에 상승이 그리 크지 않을거라는 의견도 있지 말이죠.

 

저 역시 비트코인에 투자중인데 1억을 찍은 이후 많은 부분을 현금화 했습니다. 일부만 남겨둔 상태죠.

 

과연 2024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가격 상승이 어떻게 이뤄질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첫번째만큼 상승을 해줬으면 싶네요.

 

이상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가격 이야기를 마칩니다.